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포천 가볼만한 곳, 산정호수, 허브 아일랜드, 아트밸리

by 여행하는 안젤라 2024. 2. 14.

경기도의 한적한 도시 포천은 고요한 호숫가부터 허브를 주제로 한 테마파크와 폐채석장을 이용한 자연과 예술이 함께하는 복합문화예술공간까지 일년 내내 방문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산정호수

포천하면 떠오르는 곳은 두 말할 것도 없이 포천 산정호수입니다. 주변에 억새로 유명한 명성산과 망봉산, 망무봉 등의 산봉우리들이 호수와 어울려 감탄할 만한 풍경을 만듭니다. 또한 호수를 한 바퀴 돌 수 있는 산정 호수 둘레길은 많은 이가 산정 호수를 찾는 이유입니다. 산정호수 둘레길은 수변데크길 뿐 아니라 소나무가 울창한 숲길로 총 길이 4km로 길이 평탄하여 누구나 걷기에 좋은 길입니다. 특히 호숫가에서 잔잔한 호수를 보면서 걸을 수 있는 수변 데크길은 호수를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조선 시대에 건설된 산정호수는 원래 주변 농촌 지역에 물을 공급하기 위해 저수지로 건설되었습니다. 포천의 청정 자연 속에 자리잡은 전략적인 위치 덕분에 관개 및 일상 사용을 위한 이상적인 담수 공급원이 되었습니다. 산정호수는 수년에 걸쳐 저수지로서의 실용적인 목적을 넘어 지역 주민과 여행자 모두에게 사랑받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산정호수 입장료는 없으며 일년 내내 휴무일이 없이 입장할 수 있는 국민 관광지입니다. 겨울에는 얼음썰매 타기를 할 수 있으며 다른 계절에는 오리배 등 보트를 탈 수 있는 시설이 유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특별히 겨울이면 마을 주민들이 직접 기획을 하고 운영을 하는 썰매축제로 유명합니다. 주차장은 두 곳으로 놀이동산과 얼음썰매, 오리배를 이용하기 좋은 상동주차장과 한화리조트에서 가까운 하동주차장이 있습니다. 참고로 주차장 이용 요금은 소형 기준으로 12000원입니다. 주차장 주변에는 맛집들이 많아서 골라서 먹는 맛이 있습니다.

 

 

 

포천 허브아일랜드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에 위치한 허브아일랜드는 허브의 원산지인 지중해를 테마로 한 테마파크로, 세계 최초의 허브박물관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형형색색의 꽃과 허브로 장식된 무성한 정원을 거닐며 공기를 가득 채운 매혹적인 향기를 맡아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허브의 재배와 활용을 배울 수 있는 허브빌리지, 한약의 역사와 문화를 엿볼 수 있는 허브박물관 등 테마존을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공원 레스토랑에서 허브를 곁들인 요리를 맛보거나 독특한 허브 제품과 기념품을 쇼핑할 수도 있습니다. 매혹적인 분위기와 향기로운 즐거움을 선사하는 포천 허브 아일랜드는 모든 연령층의 방문객에게 감각적인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허브아일랜드에서는 야경 볼거리 콘텐츠로 불빛동화축제가 매일 밤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매년 4월에는 허브아일랜드 라벤더 축제가, 9월에는 핑크뮬리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참고로 허브 아일랜드 운영 시간은 오후 2시부터 밤 10시까지로 평일 입장료는 고등학생 이상 성인은 10,000원이고 주말에는 고등학생 이상 성인 입장료는 12,000원입니다.

 

 

포천 아트밸리 천주호

포천 아트밸리

포천 아트밸리는 1990년대까지는 폐채석장으로 흉물스럽게 방치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수십 만명의 사람들이 찾는 자연과 예술이 함께하는 복합 문화예술공간이 되었습니다. 폐채석장을 이용해서 호수를 조성했는데 자연의 손으로 조각된 듯한 우뚝 솟은 절벽과 에메랄드빛 천주호가 연출해내는 자연이국적이고 숨막히는 풍경에 감탄을 연발할 수 밖에 없습니다. 지역 및 국제 예술가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공원 곳곳에 흩어져 있는 다양한 예술 설치물을 둘러볼 수도 있습니다. 공원에서 열리는 미술 워크숍이나 문화 공연과 행사도 있으니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2014년부터는 밤하늘의 별을 감상할 수 있는 천문 과학관이 개관되어 로맨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포천 아트밸리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창의적 영감이 결합된 포천 아트밸리는 상상력을 자극하고 영혼을 자극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참고로 운영 시간은 평일(~)은 오전 9시부터 저녁 7시까지이며 주말(,)과 공휴일은 9시부터 밤 10시까지, 일요일은 오전 9시부터 밤 8시까지입니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 5,000원입니다.

 

 

 

 

포천의 매력적인 지역들을 탐험할 때, 산정호수의 고요한 아름다움부터 포천 아트밸리의 폐채석장의 놀라운 변신과 포천 허브 아일랜드의 화려한 풍경에 이르기까지 여러분에게 소중한 추억을 남길 멋진 여행지가 될 것입니다